최종편집일시:2019.11.15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학교뉴스 입학뉴스 취업뉴스 학생기자뉴스 교사뉴스 졸업동문뉴스 언론보도
 
전체보기
뉴스 홈 취업뉴스  기사목록
 
서울 메트로 합격기
학교에서의 배움이 취업의 자산이 됩니다
기사입력 2016-11-08 오전 9:17:00 | 최종수정 2016-11-08 오후 1:41:01        

저는 서울도시철도공사에 신호직으로 들어온 윤성원입니다.

처음에 저는 취업보다는 대학을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수능과 입시를 위한 준비만 했습니다. 하지만 그 진로에 대해 고민이 되어 많이 생각해 보았고 내가 정말 가고 있는 길이 맞는 길인지 회의감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처음엔 부모님께서도 저를 대학에 보내고 싶어 하셨지만 부모님을 설득한 후에 취업 쪽으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취업쪽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준비를 하다 보니, 도시철도공사의 채용공고가 떴고 자기소개서와 같은 서류를 준비하면서 비로소 취업에 대해 실감이 났습니다. 힘들게 얻은 기회인만큼 실수를 하면 안 되겠다 생각하여 더욱 열심히 준비한 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배운 것도 많았고 제 자신에게 자부심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회사에 들어오니 학교에서 배웠던 것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철도설비를 다루다보니 일반적인 설비와는 크게 차이가 났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개념과 이론 등을 알고 있어 배우는 데 큰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철도 공기업인 만큼 전문적인 지식을 배워 시민의 안전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열심히 할 것입니다.

성동공고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기회를 잘 잡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회가 왔을 때 자기의 역량이 부족한 일이 없도록, 나중에 가서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열심히 준비를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학교생활을 최대한 열심히 하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내·외 활동에 많이 참가하고, 전공공부와 인문공부도 취업했을 때 큰 도움이 되느니만큼 열심히 배워둬야 합니다. 취업센터 혹은 담당 선생님과 자주 상담하고 함께 취업준비를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남은 고등학교 생활, 즐겁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윤성원 (2016 전기전자경영과 졸업, 서울 메트로 합격)


기사제공 : 성동공업고등학교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합격기
취업캠프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사목록 보기
 
  취업뉴스 주요기사
현대중공업 고졸채용 합격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합격기
취업캠프 교육프로그램 운영
서울메트로 취업기
대규모로 진행된 2017 고졸성공취업박람회 참가
2017 본교 2학년 재학중인 학부모 초청 진로설명..
3학년 담임 선생님과 산업체 관계자와의 협의회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진로탐색 실..
 
 
주간 인기뉴스
2019년 전국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체험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
2019년 전국 산학일체형 도제학..
 
인기 포토뉴스
2019학년도 군 특성화 과정 제..
2018년 성공제 개최
학생회 주최 <바른생활 콘텐츠..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c)2019 성동공고 학교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