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11.15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학교뉴스 입학뉴스 취업뉴스 학생기자뉴스 교사뉴스 졸업동문뉴스 언론보도
 
전체보기
뉴스 홈 취업뉴스  기사목록
 
현대중공업 고졸채용 합격기
학교활동을 적극적으로!
기사입력 2016-08-31 오후 6:02:00 | 최종수정 2016-11-01 오전 9:14:37        

기회는 준비하는 사람에게 주어진다

                                               

                       최승현(2016년 컴퓨터응용기계경영과 졸업)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대중공업 고졸 공채에 합격한 최승현입니다.미래에 3학년이 되어 취업을 준비하고 계실 후배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제가 취업한 과정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취업에 첫 번째 관문이라 말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는 취업을 하는 데 있어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근거입니다. 또한 자기소개서는 내가 무엇을 원하고 잘하는지 분명하게 알릴 수 있는 자료이며 나중에 면접을 볼 때 면접위원들이 자기소개서를 보고 질문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저는 "아 이것만은 반드시 써야겠구나" 하는 경험이 있었습니다.

2학년 때 자격증 준비를 하던 경험인데, 제가 2학년이 될 때까지 자격증이 하나도 없어서 졸업하기 전엔 자격증 하나를 반드시 따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기 위해 혼자라도 선생님들을 찾아가 묻고 배우며 매일 밤늦게까지 학교에 혼자 남아 연습했습니다. 첫 번째 시험엔 사소한 실수로 떨어졌지만 그 실패를 기회라 생각하고 더욱 열심히 하여 후엔 학교 친구들을 제가 가르쳐 같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룬 적이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실패했다고 해서 포기하지 않는 인내력과, 친구들을 가르치며 리더십도 얻었다는 것을 자기소개서에 빠지지 않고 썼습니다. 이처럼 학교생활에서 내가 인상 깊게 겪은 일이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활동 혹은 교내대회나 학급회장등의 경험도 취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하는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의 두 번째 관문은 면접인데, 자기소개서를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면접을 통해 취업 여부가 좌지우지됩니다. 제가 현대중공업 면접 준비를 할 때 가장 많이 도와주셨던 분은 취업지원 선생님이십니다. 취업지원 선생님께 매일 찾아가 1분 자기소개와 면접 질문에 관한 도움을 받았으며, 외부 선생님들과도 모의 면접을 하고 예상 질문을 만들어 답을 작성해가며 준비했습니다. 그로 인해 면접을 볼 때 모의면접으로 단련된 자신감과 질문에 대해 정확한 답변으로 현대중공업 고졸 공채 최종합격이라는 결실을 맺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계실 후배님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하는 교내대회, 동아리 활동, 학생회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과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 혹은 인상 깊은 활동들을 많이 경험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취업준비를 하다가 면접에서 떨어져도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실패를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되짚어보고 더욱 철저하게 준비하세요. 기회는 준비하는 사람에게 주어집니다. 후배님들도 철저하게 준비하여 도전한다면 취업이라는 정상에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기사제공 : 성동공업고등학교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취업캠프 교육프로그램 운영
서울메트로 취업기
 기사목록 보기
 
  취업뉴스 주요기사
서울 메트로 합격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합격기
취업캠프 교육프로그램 운영
서울메트로 취업기
대규모로 진행된 2017 고졸성공취업박람회 참가
2017 본교 2학년 재학중인 학부모 초청 진로설명..
3학년 담임 선생님과 산업체 관계자와의 협의회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진로탐색 실..
 
 
주간 인기뉴스
2019년 전국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체험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
2019년 전국 산학일체형 도제학..
 
인기 포토뉴스
2019학년도 군 특성화 과정 제..
2018년 성공제 개최
학생회 주최 <바른생활 콘텐츠..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c)2019 성동공고 학교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